정찬 나이 부인 이혼 왜? (프로필 작품활동 배우 필모그래피)

국민 엄마 고두심 씨가 6년 만에 작품 속 아들이었던 탤런트 정찬 씨를 만난다고 합니다. 배우 정찬 씨는 사극부터 일일극, 시트콤, 액션까지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으로 유명합니다. 1994년에 데뷔해서 어느새 30년간 매년 쉬지 않고 작품활동을 계속하며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베테랑이지만 국민 엄마 앞에서는 여전히 철부지 아들 모습이네요. 

정찬 씨는 개인적으로 황정민 씨와 함께했던 로드무비에서의 동성애 연기가 상당히 충격적이었던 배우이기도 합니다. 정찬 씨는 2012년 결혼해 두 자녀를 얻었지만 안타깝게도 2015년 이혼한 이후 싱글 대디로서 남매를 육아 중이라고 근황 소식을 밝혔는데요. 사춘기를 맞은 딸 때문에 고민이 많다고 합니다. 

국민 엄마를 만난 정찬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목차


배우 정찬 

배우 정찬 리즈 시절 사진입니다
배우 정찬 리즈 시절

서울 연희동 토박이로 유명한 탤런트 정찬은 1994년 영화 젊은 남자에서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연기자가 되었습니다. 이후 MBC 특채 탤런트로 당시에는 꽃미남 스타로 활약하며 인기를 모았고 지금까지도 활발히 작품활동 중입니다.

탤런트 정찬 프로필

  • 생년월일 1971년 2월 23일 (정찬 나이 51세, 고향 서울 출생)
  • 키 178, 몸무게 75, 혈액형 A형, 종교 무종교, 소속사 더하기 이엔티 
  • 학력 : 홍연초등학교, 대신중학교, 명지고등학교, 경운대학교
  • 데뷔 1995년 MBC TV 시티 오디션
  • 가족 정찬 자녀 아들 1명, 딸 1명 (정찬 부인 2012년 결혼, 2015년 이혼)

MZ 세대들은 잘 모를 수 있지만 배우 황정민 씨의 첫 주연 데뷔작으로 유명한 영화 로드무비에서 상대역으로 출연하며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당시에는 보기 드문 퀴어 영화로 신선한 충격을 주기도 했지만 작품 때문에 대마초 스캔들까지 휘말리면서 큰 곤욕을 치르기도 하는 등 애증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정찬 작품활동

드라마 출연작 파파, 8월의 신부, 남자 셋, 여자 셋, 비밀의 집, 신입사관 구해령 등 

방송 :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 3, 고두심의 좋아서 등 

정찬 필모그래피 

영화 출연작 :  프리즈너, 후궁 제왕의 첩, 젊은 남자, 로드무비, 오버 더 레인보우 등 


2023년에 봐도 상당히 파격적인 퀴어 영화죠. 배우 활동 외에도 연예계에서 밀리터리 덕후로도 유명한데 그동안 모아둔 가스총 및 각종 밀리터리 장비들을 공개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연예인 중에서 가장 유명한 덕후이다보니 직접  히스토리 채널에서 밀리터리 예능에도 여러 번 출연한 바 있는 진정한 밀리터리 덕후이기도 합니다. 

또 각종 사회활동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그 이유는 과거 로드무비 당시 영화 출연으로 인한 마약 스캔들로 인해서 큰 곤욕을 치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당시 그 오해때문에 자신의 필모그래피도 1년여간 끊겨서 스킨스쿠버 다이빙 강사 자격증을 따는 등 한때 배우 생활에 회의를 느끼는 등 연예계를 떠날 생각을 할 정도로 마음 고생이 심했다고 합니다. 

이후 다시 연기를 시작하며 다시 재기에 성공해서 다시 배우로서 활동을 하던 중 지인의 소개로 아내 김 씨를 만나서 42살의 나이에 결혼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정찬 와이프 김 씨는 굴지의 게임회사 직원으로 결혼 당시 2012년 연예계 1호 웨딩마치의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정찬 부인 결혼 이혼 스토리

정찬 아내 결혼식 사진입니다
정찬 아내 결혼식

정찬은 결혼 이후 아들, 딸 1명 씩을 두고 지냈지만 성격차이로 인해서 갈등이 있었다고 합니다. 법원의 권유로 숙려기간을 가지는 등의 재결합을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이혼하게 되었고 이후 두 자녀는 부인 김 씨가 키우기로 했지만 어린 시절부터 좋은 아빠가 꿈이었던 정찬 씨가 양육을 원해서 지금은 싱글대디로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2015년 이혼 이후 남매를 혼자서 키우다 보니 많은 고민이 있다고 하는데 특히 딸이 최근 사춘기에 가까워짐에 따라서 고민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싱글대디로서 지금도 딸 육아를 위해서 고민하면서 계속 공부하면서 육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덧 50대가 되어 작년에는 일이 없어서 우울증에 빠지기도 했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고두심이 좋아서 정찬 고두심 사진입니다
고두심이 좋아서 정찬 고두심
배우 고두심 씨와는 우리 갑순이에서 아들로 나오기도 한 인연이 있는데 오랜만에 다시 만난 두 사람은 서울나들이를 떠났습니다. 잠시 육아를 뒤로 하고 만난 국민 엄마 앞에서 부족한 아빠로서의 고민을 털어놓으며 상담을 받았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아빠는 완벽한 아빠가 아니라 노력하는 아빠라고 합니다. 아이들의 육아를 위해서 노력하는 정찬 씨야말로 최고의 아빠가 될 자질을 가지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고두심이 좋아서 방송시간 화요일 8시 10분입니다. 

내 사진

냥냥깜냥 작성

댓글 없음

아래의 댓글 입력을 클릭한 후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주셔도 됩니다. 글 내용에 관한 질문도 환영합니다. 모든 댓글은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고 기다려 주세요.